본문 바로가기

cover song ♪/1990's~99's

Nas - The World Is Yours

반응형

 

이 름  나스

 

직 업  래퍼, 작곡가

 

장 르  hip hop, jazz, rap

 

활 동  1989's ~ 현재

 

우선 이 곡은 Ahmad Jamal 분에 I Love Music 라는

곡을 샘플링 하시면서 만드신 곡인데요.

샘플링하여 만드신 현재 포스팅해드리는

위 곡도 정말 많은 분들에게 샘플링 곡으로

사용이 되었습니다. 다시 말해서 샘플링 하신 곡을

또 다른 분들께서 샘플링 하신 건데요.

생각할 수 없게 정말 많은 분들이 샘플링을

하셔서 어떻게 말씀을 드리기가 어렵네요.

예로 Mac Miller 분이나 Lil Wayne 분들 등

정말 여러 유명 아티스트 분들께서 이 곡을

또 샘플링 하셨습니다. 그래서 후에

포스팅 할 일이 생기면

또 포스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쨋든 다시 나스 분의 곡으로 돌아와서

이 곡이 어느 한 미디어 사에서 역사상 가장

위대한 랩 노래의 순위에서 7위라는 순위를

주시기도 하셨는데요. 통틀어서 만들어진

차트에서 7위라니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위 곡의 리믹스도 여러가지로 해서

제작이 되었는데요. 아예 새로운 가사로 해서

리믹스를 하신 아티스트 분도 계시고,

다양하게 사용이 된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영화의 사운드 트랙이나 여러 게임들에서도

등장이 되었다고 하니 그만큼

정말 많은 곳에서 사용이 된 것 같네요.

 

 

 

제 목  세상은 네 것이야

 

장 르  east coast hip hop

 

출 시  1994's 5. 31

 

 

이제 뮤직비디오 영상은 전체적으로 흑백으로 해서

촬영이 되었는데요. 솔직히 영상속에서 무엇을

의미하시는 건지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뭔가 어린 아이 분의 모습이 보여지기도 하고,

아티스트 분께서 여유롭게 즐기시는 모습들이

보여지기도 하는데요. 아리송하네요. 그 외

다른 장면들에서도 갑자기 약간 좀 폐허가

된 것 같은 곳에서 촬영을 하시기도 하시고,

여성분들의 모습이나 아이들의 모습이

계속해서 보여지는데요. 정확히 무엇을

말씀하시고자 하시는지

몰라서 상당히 어렵네요. 

 

 

어쨋든 그 외에도 피아노를 연주하시는 모습들이

보여지거나, tv속에 모습이 보여지거나,

그런 tv를 계속 감상하시는 모습들이

보여지기도 하는데요. 정말 나오는 장면들이

다양한 것 같습니다. 근데 희한하게 또 화면이

재생되는 게 위 아래에 반원이 있는 것처럼

해서 검은색으로 잘려져서 나옵니다. 상당히

이상한데요. 전체적으로 다 아리송하네요.

참고로 마지막 장면에서는 지구같은 게 돌아가는

걸로 영상이 끝이 나는데요.

제목처럼 세상을 의미하시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상당히 어렵네요.

 

 

이제 마지막으로 가사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차례인데요. 영상도 솔직히 잘 이해가

되지 않았었는데, 가사는 더 이해가 잘 되지

않네요. 확실히 힙합 쪽의 가사들이 많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아무튼 그렇기에 확실하게 이런

내용이다라고 말씀을 드리기는 어렵고,

그냥 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뭔가 좀 사회적으로

비판을 하시면서 세상에 대해서 뭐라고 말씀들을

하시는 것 같은데, 많이 어렵네요. 그래서

저는 그냥 세상에 관한 말씀을

하시는 거라고 밖에 말씀을

드리지 못하겠네요. 어렵습니다.

 

§ Nas - The World Is Yours §

§ 뮤직비디오 영상 보기 §

https://www.youtube.com/watch?v=e5PnuIRnJW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