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pop song ♪/2020's~29's

Lisa - 炎

반응형

 

이 름  리사

 

직 업  가수

 

장 르  j-pop, rock, ani song

 

활 동  2010's ~ 현재

 

먼저 아티스트 분은 이전에도 많이 포스팅을

해드렸었던 분이기 때문에 따로 더 말씀을 드리지는

않고 바로 곡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 곡은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에서 주제가로

사용이 된 곡인데요. 정말 리사 분이 대단하다고

생각이 든 게 애니 주제가는 진짜 리사 분을

이기시는 분들이 거의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제가 일본의 아시는 아티스트 분들이 그렇게

많지 않기는 하지만, 뭔가 리사 분의 특유의 분위기는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전에 소드아트온라인이라는

애니에서 주제가를 많이 맡아서 하실 때도 이와 같은

생각이 들었었는데, 이번에도 똑같은 생각이 드네요.

 

특히 이번에는 더욱 더 위와 같은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귀멸의 칼날 이라는 애니에서

현재 포스팅해드리는 곡 뿐만이 아니라 이전에

포스팅을 해드렸었던 홍련화라는 곡도 있는데,

정말 하나의 애니에 잘 어울리는 곡들을 계속해서

잘 출시를 하시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렇지 않다라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전 그렇게 느껴지네요.

근데 뭐 이 곡은 순위도 어느정도 증명을 해주는 것 같아요.

1위는 물론이고 무려 13주 연속을 계속해서 1위를

차지하시기도 하셨습니다. 또 매출 순위도 계속

10위권이상의 순위를 차지하신 정말

대단한 곡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제 목  불꽃

 

장 르  j-pop, ani song

 

출 시  2020's 10. 14

 

 

이제 뮤직비디오 영상은 상당히 꽤 긴 시간의

영상인데요. 물론 곡 자체가 4분 30초가량의

시간이기 때문에 긴 곡인 건 맞지만 영상은 무려

5분이상의 영상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계속 볼 수 있어 좋은 것 같기도 하네요.

아무튼 영상속에서는 상당히 리사 분께서 안쓰럽고,

슬퍼보이시는 표정으로 노래를 부르시는 모습들이

보여지는데요. 어디 한 바닷가 같은 곳에서

계속 노래를 부르시는데, 상당히 표정도 그렇고,

목소리 자체가 많이 애절하게 들리는 것 같아

더욱 더 감동받고, 슬퍼지는 느낌이 드네요.

 

 

뭐 아무래도 이 곡이 사용이 된 애니속에 내용과

비슷한 느낌이 나도록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잘 어울린다고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영상은

따로 더 나오는 장면들은 없고, 그저 계속해서

리사 분께서 간절하게 노래를 부르시는 모습들만이

보여지는데요. 그래서 뭔가 지루하다고 생각을

하실 수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계속 똑같은

장면에 비슷한 내용들이기 때문에 거의 그냥 오디오

버전의 영상이라고 생각을 하셔도 될 것 같은데요.

그래도 리사 분의 표정연기라든가 간절한 몸짓 때문에

더욱 더 깊은 감정을 느낄 수 있기에 영상과

함께 보시면 더욱 더 감동받으실 것 같습니다.

 

 

이제 가사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기전에 아무래도

이 곡의 가사 내용을 더 자세하게 이해하려면

영화의 내용을 어느정도 알아야 더욱 더 깊게

느끼실 수 있으실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그렇다고 안 봤다고 해서 이해가 안되는

내용들까지는 아니지만, 영화를 보고 난 후면

더욱 더 감동을 받으실 수 있으실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어쨋든 다시 돌아와서 가사 내용들은 대부분

다 나오는 내용들을 보면 이 세상을 지키고 싶으셨다고

하시고, 강해지고 싶다고 울었다고 하시거나,

그만큼 뭔가 주제가 되는 내용들은 크게 강해지면서

앞으로의 미래를 잃지도 않고, 세상을 지킨다는

내용들이 나오는데요. 그 외 다른

부분들도 비슷한 맥락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쨋든 결론은

이 곡을 들으시다보면 영화의 내용이

어느정도 유추가 다 되실 것 같습니다.

 

§ Lisa - 炎 §

§ 뮤직비디오 영상 보기 §

www.youtube.com/watch?v=4DxL6IKmXx4

반응형

'j-pop song ♪ > 2020's~29's' 카테고리의 다른 글

eill - ここで息をして  (0) 2021.08.09
Official髭男dism - Cry Baby  (0) 2021.08.04
ビッケブランカ - Black Catcher  (0) 2021.07.20
大平峻也 - 願い星  (0) 2021.07.15
BiSH - STAR  (0) 2021.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