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t song ♪/2010's~19's

Jay Hardway - Scio

반응형

 

이 름  제이 하드웨이

 

직 업  DJ, 레코드 프로듀서

 

장 르  progressive house

 

활 동  2012's ~ 현재

 

가사는 따로 나오지 않는 비트 곡인데요.

중간중간 뭔가 추임새형식인지 아니면

웅얼거리시면서 말씀을 하시는건지, 정확히

단어를 잘 안들리게 말씀을 하시는 부분이

있기는 합니다. 근데 그렇게 크게 신경을

쓰실만한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이 드네요.

어쨋든 곡은 꽤 긴 시간의 재생시간인데요.

약 3분 30초 가량 되는 재생시간인 것 같습니다.

물론 이 재생시간이 가사가 있다면 그렇게

긴 재생시간이 아닐수도 있기는 하지만,

오로지 비트만 나오는 곡인데,

위 재생시간이면 전 꽤 길다고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아쉽게도 이 곡은 따로 차트 순위를

차지하시지는 못하셨고, 따로 앨범에도

포함되어 있지도 않는데요. 전에도 말씀드렸는지

기억은 잘 나지 않지만, 워낙 제이 하드웨이 분께서

여러 곡들을 많이 출시를 하셔서 뭐가 어떤

곡이였는지 헷갈리네요. 근데 앨범이 들어가 있는

곡들을 보면 다 다른 아티스트 분과 함께

작업을 하신 곡들입니다. 그래서 제이 하드웨이 분께서

애초에 앨범을 따로 출시를 하지 않으시는 거라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근데 곡은

정말 많으시기 때문에 여러 다양한

곡들을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제 목  알아

 

장 르  pop

 

출 시  2017's 

 

 

이제 뮤직비디오 영상은 우선 제이 하드웨이 분께서

여러 군데에 있는 테이프들을 모으십니다.

그렇게 그 다 모으신 테이프들을 가지고 한 공장

같은 곳으로 들어가게 되시는데요. 이 여러가지

테이프들을 하나하나 엮어서 뭔가 믹스를 하시네요.

어쨋든 그렇게 여러개의 테이프가 하나의

테이프가 되고, 그 테이프를 재생하기

시작하시는데요. 갑자기 제이 하드웨이 분은

사라지시고, 어떤 정말 많은 악기 연주단 분들이

나오십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는 갑자기

악기연주단 분들이 사라지시고,

마술사로 보이시는 분께서 나오시는데요. 신기하네요.

 

 

어쨋든 그렇게 크게 악기 연주단 분들의 모습이

보여지거나, 마술사 분들의 모습이 보여지는 등

반복해서 모습이 보여지는데요. 이게 바뀌시는 게

음악 분위기에 맞춰서 바뀌시는 것 같아요.

정확히 어떤 분위기라고 말씀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각각 특정 분위기가 있으신데,

그 분위기에 맞춰서 영상속에서 출연을 하시는

분들이 달라지네요. 그만큼 상당히 영상이

전체적으로 잘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마지막 장면에서는 제이 하드웨이 분께서

다시 출연을 하시면서 테이프와 재생기기를

가져가시는 걸로 영상이 끝이 납니다.

상당히 영상을 보면서 분위기에

맞춰 계속 변하는 영상속

장면들이 인상깊은 것 같네요.

 

 

가사는 따로 나오는 부분이 없어 제목을 토대로

말씀을 드리자면, 이 곡의 제목의 뜻이 정확히는

잘 모르겠으나 라틴어로 알고 있다라는 뜻을

가진 제목이라고 합니다. 근데 정말 위 뜻을

의미하는건지는 알 수 없어서 쉽게 말씀을

드리지 못하겠네요. 어쨋든 만약 알고 있다라는

제목이라고 생각을 하여 영상과 비교해서 보면

뭐 분위기에 맞춰서 언제 악기를 연주하시는

분들이 나오고, 언제 마술사 분이 나오시고,

어떤 분위기에 맞춰 연주를 해야하는

건지에 대해서 알고 있다

뭐 그런식이 아닐까 싶네요.

 

§ Jay Hardway - Scio §

§ 뮤직비디오 영상 보기 §

https://www.youtube.com/watch?v=TRBGlunVYtA

반응형

'beat song ♪ > 2010's~19's'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y Hardway - Lost  (0) 2021.12.23
GALWARO & Behmer - Supernova  (0) 2021.12.18
Blasterjaxx & Badd Dimes - Titan  (0) 2021.12.08
Knife Party - Power Glove  (0) 2021.11.18
JOYRYDE - HOT DRUM  (0) 2021.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