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ver song ♪/2020's~29's

Olivia Rodrigo - good 4 u

반응형

 

이 름  올리비아 로드리고

 

직 업  싱어송라이터, 배우

 

장 르  pop, pop rock, indie pop

 

활 동  2015's ~ 현재

 

먼저 이 곡은 Paramore 분들에 Misery Business 라는

곡을 샘플링 하시면서 만들어진 곡인데요.

전 처음에 솔직히 상당히 저음으로 시작이 되고,

빠르기가 그렇게 빠르지 않아서 뭔가 좀

암울하고 슬픈 느낌의 곡이라고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근데 조금만 더 듣다 보니 바로

생각이 바뀌게 되었네요. 그만큼 곡 자체가

상당히 경쾌하고 신나는 분위기의 곡입니다.

그리고 아티스트 분의 목소리도 정말 밝은

분위기의 느낌이여서 더욱 더 밝고 신나는

곡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근데 다만

아쉬운 건 재생시간이 3분이 채

되지 않는 시간이여서 아쉽네요.

 

조금 더 길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어쨋든 이 곡은 정말 많은 인기를 차지하셨는데요.

정말 많은 나라들에서 대부분 다 1위를

차지하시거나, 10위권안에 드시는 순위들을

차지하셨습니다. 그리고 또 미국 빌보드 차트

hot 100에서는 당당히 1위를 차지하시기도

하셨는데요. 그만큼 대단한 인기의 곡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아무튼 근데 앞서

말씀드렸듯이 상당히 곡의 분위기 자체는

정말 밝고, 신납니다. 근데 가사는 그렇게

즐겁지만은 않네요. 자신이 사랑하는 분과

헤어지고 나서 자신은 정말 힘들어하시는 내용들이

나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마지막에

추가로 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목  잘 됐어

 

장 르  rock, pop rock, teen pop

 

출 시  2021's 5. 14

 

 

이제 뮤직비디오 영상은 먼저 처음 장면은

약간 좀 어떻게 설명을 드려야할지 애매하다는

느낌이 드는 장면들인데요. 아티스트 분께서

면접을 보시는 것 같은데, 그 앞에서 면접을

보시는 것 같은 면접관 분들께서 여러 휴대폰을

가지고 촬영을 하시는 모습들이 보여집니다.

이유는 정확히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이제 그

다음 장면에서 치어리더 복장을 하시고,

다른 치어리더 분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시면서

춤을 추시는 모습들이 보여지는데요.

상당히 곡 자체가 즐거워서 그런지 신나고, 좋네요.

 

 

근데 곡의 가사 내용이 가장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헤어지고 나서 힘들어하시는 내용이라고 말씀을

드렸었잖아요. 그래서 표정이 약간 힘들어하시는

모습이 보여지기도 하고, 상당히 무섭습니다.

아무튼 그래서 치어리더를 하실 때는 정말

신나게 즐기시는 모습이 보여지기는 하나 막상

집에서는 불을 지르시고, 물로 가득 채우시는

모습들이 보여지는 등 또 심지어는 산 속으로

올라가시기도 하시고 정말 힘들어 보이시네요.

그만큼 밖에서와 집안에서의 생활이

정말 완전히 반대이신 안타까운 영상인 것 같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가사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가장 위에서 말씀을 드렸듯이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고 나서

힘들어하시는 내용들이라고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여기서 문제는 본인만 힘들어하고, 상대방은

정말 잘 지내신다는 겁니다. 그래서 더

힘들어하시는 것 같네요. 아무튼 그 분은 전혀

상관없다는 듯이 잘 지내고 계시지만, 자신은

정말 정신이 나간 듯이 밤을 보내고 있다고 하시고,

눈물을 흘리시기도 하시는 등 정말 힘들어하시는

모습들이 보여지십니다. 하지만 그래도 계속

생각을 하면 본인만 힘들어지시기에

제목에서처럼 그냥 잘 됐다고 하시는

말씀을 하시기는 하시지만, 정말 힘들어하시네요.

 

§ Olivia Rodrigo - good 4 u §

§ 뮤직비디오 영상 보기 §

https://www.youtube.com/watch?v=gNi_6U5Pm_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