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song ♪/1960's~69's

The Mamas & The Papas - Monday Monday

반응형

The Mamas & The Papas

Monday Monday

 

 

이 름  더 마마즈 앤 더 파파즈

 

직 업  가수

 

장 르  folk rock, sunshine pop

 

활 동  1965's ~ 1971's

 

분들께서 상당히 빠르게 활동을 중단하셨는데요.

그래도 활동을 하시는 동안에 여러 많은 업적들을

 쌓아올리셔서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으시는

그룹 분들이시네요. 참고로 이 분들께서 녹음을

하시면서 직접활동을 하신 건 1968년까지 였다고

해요. 뭐 그 후에는 그냥 지내신 것 같습니다.

그리고 3년후인 1971년에 결국에는 해체를 하시게

 되셨네요. 어쨋든 이 분들의 그룹이름에도 써져 있듯이

 여성분이 2분이고 남성분도 2 분이십니다.

상당히 비율이 잘 이루어진 그룹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어쨋든 이제 곡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똑같은 단어가 두 번 들어가있습니다. 그만큼 강조하는

의미를 가졌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근데 월요일이라

 단어이잖아요. 저희는 월요일이라고 하면 생각을

하기도 싫은데, 내일이 월요일이네요. 벌써 이렇게

시간이 빨리 지나간다니 안타깝네요.

 

무튼 이 곡은 더 마마즈 앤 더 파파즈 그룹에

 멤버분이신 John Phillips 분께서 하셨습니다.

근데 이 곡을 쓰실 때 20분만에 다 쓰셨다고 합니다.

상당히 황당한데요. 뭐 한국에서나 여러 다른

 나라에서도 의외로 히트곡들을 쓰신 시간이 다 짧잖아요.

 그거랑 같다고 생각을 하면 될 것 같네요.

어쨋든 이 음악을 녹음하실 때 The Wrecking Crew

 멤버 분들께서 도움을 주셨다고 합니다. 참고로

 The Wrecking Crew 분들이란 다른 가수분들에게

 도움을 주시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음을

연주해주신다든가 자신들도 음악가로써 함께 하시는 거죠.

어쨋든 더 마마즈 앤 더 파파즈 분들말고도

 그 외 여러 많은 가수분들과 함께 작업을 하셨었다고

하시네요. 근데 지금은 아쉽게도 이 분들께서도

 활동을 하지 않으십니다. 아무래도 이제 오래

시간이 흐르다보니 자연스럽게 그렇게 된 것 같아요.

 

 

제 목  월요일 월요일

 

장 르  sunshine pop, folk rock

 

출 시  1966's 3 

 

 

상은 아쉽게도 따로 존재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다만 유튜브에 제목을 치시면 하나의 많은 뷰를

차지하고 있는 영상이 나오긴 하는데요. 그 영상은

뮤직비디오라기 보다는 그냥 공연을 하신 영상이라고

생각이드네요. 참고로 앞서 말씀드린 영상의 내용은

어느 한 계단에서 다들 서 계시면서 노래를 부르시다가

이제 다들 같이 내려오시면서 계속해서 노래를

부르시는 장면들이 끝입니다. 그래서 뭐 이 영상이

뮤직비디오영상으로 따로 제작이 되었다고 해도 더

 설명을 드릴 게 없네요. 아무튼 그렇기 때문에 다른

 점들에 대해서 소개를 드리자면, 이 곡이 여러 영화들에

 사운드 트랙으로 사용이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영화로 Stardust 라는 곳에서 사용이 되었네요.

그리고 가장 최근에 사용이 된 건 2017년에 한 광고를

 홍보하기 위해서 이 곡을 사용하기도 하셨네요.

 그만큼 아직까지도 많은 인기를

얻고 계신다고 생각이 됩니다.

 

 

쨋든 계속해서 말씀을 드려듯이 이 곡의 인기는

뭐 말로 말할 것도 없었는데요. 이 곡이 빌보드

top 100에서 처음으로 1위를 하신 팀들의

곡이였다고 합니다. 쉽게 말해서 여태까지 1위를 하신

 분들이 솔로가수분들이셨나 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도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월요일을 하면 정말 안 좋은 것들만 생각이 나잖아요.

 물론 주에 시작이라고 해서 좋게 받아들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무래도 계속 쉬다가 다시 일을

 해야한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게 되네요. 어쨋든

 왜 이 곡의 제목이 월요일이라고 표현을 하신건지

 궁금하신분들이 계실텐데요. 더 자세한 내용은 가사설명을

 드리면서 말씀을 드리겠지만, 여기서는 월요일에

 안 좋은 추억으로 인해서 좋게 보지 않으시는 것

같습니다. 그로 인해서 월요일이

 돌아오는 걸 싫어하시는 것 같네요.

 

 

데 이게 상당히 애매하다고 드는 게 월요일 날

남성분께서 자신을 떠나시게 되면서 많은 충격을

받게되고, 그로인해 월요일만을 생각하시면 많이 힘들어

 하시는데, 또 다른 가사에서는 월요일은 정말 멋지다라는

 표현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한 그대로

 였다고 말씀을 하시는데요. 왜 이렇게 전혀 반대의

 이중적인 표현이 함께 등장을 한 건지 잘 모르겠네요.

 쉽게 말해서 월요일을 좋아하는 마음과 싫어하는

 마음이 함께 공존하는 건데요. 이유는 정확히 잘

 모르겠으나 그냥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이 가사에서

좋다고 표현을 하신 월요일은 남성분과 헤어지기

전의 월요일이고, 힘들어 하시는 월요일은 남성분과

 헤어진 후의 월요일이라고 봐야될 것 같습니다.

 다시 말해서 남성분과 함께 있으실 때는 월요일도

 정말 기쁘고 그 외 날들도 정말 좋아하셨었지만,

월요일날 남성분이 돌연 자신을 두고 떠나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월요일이라는 게 안 좋은 인식으로

 변하게 되면서 월요일을 싫어하게

 되시는 거라고 봐야 될 것 같네요.

반응형

'pop song ♪ > 1960's~69's' 카테고리의 다른 글

Ben E. King - Stand By Me  (0) 2017.12.20
Louis Armstrong - What A Wonderful World  (0) 2017.10.11
Shocking Blue - Venus  (0) 2017.08.25
The Beatles - Hey Jude  (0) 2017.07.23
Frankie Valli - Can't Take My Eyes Off You  (0) 2017.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