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song ♪/1970's~79's

America - Sister Golden Hair

반응형

America

Sister Golden Hair

 


이 름  아메리카

 

직 업  가수

 

장 르  soft rock, pop rock

 

활 동  1970's ~ 현재 

 

선 이 분들은 이름이 아무래도 아메리카 라는

이름이기 때문에 조금 찾기 힘든데요. 밴드까지

치면 쉽게 찾을 수 있네요. 물론 미국의 밴드분들이신 

또 다른 밴드 분들이 검색이 되기도 하네요.

아무튼 근데 이 분들이 왜 미국이라는 이름을

하셨는지 궁금한데요. 이 분들의 출생지는

 모두 다 다릅니다. 그리고 심지어 결성을 하신

곳은 영국에서 하셨는데요. 저도 제대로 이 분들께서

 아메리카 라는 이름을 쓰신 이유는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이 분들께서 트리오로써 활동을 하셨었는데요.

아쉽게도 Dan Peek 라는 분께서 1977년까지

활동을 함께 하시다가 해체를 하시게 되셨네요.

근데 그래도 아메리카의 나머지 두 멤버

 분들께서는 계속해서 활동을 하셨었네요. 

그런데 이 분들께서 댄 픽 분이 해체를 하시고

난 후 뭔가 여러 장르들을 다루려고 하셨던 것

같습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으나 아무래도

어떻게든 그 빈 자리를 채우시려고 하셨던 게

 아닐까 싶네요. 어떻게 보면 그로 인해서

 한 분이 탈퇴를 하신 걸 수도 있겠네요.

 

데 꼭 이 이유만으로 하신 건 아니겠죠.

어쨋든 남은 두 멤버 분들께서는 많은 사람들에게

 어떻게든 인기를 얻으시기 위해서 여러 장르들을

속해서 바꿔가면서 음악을 하셨네요. 어쨋든

이제 곡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작곡은

아메리카의 한 멤버 분이신 Gerry Beckley 라는

 분께서 하셨는데요. 프로듀싱은 George Martin

이라는 분께서 하셨는데요. 이 분의 별명이 다섯번째의

 비틀즈 분이라고 불리셨다고 하네요. 이유는

비틀즈 분들에게 많은 앨범의 도움을 주셨다고

합니다. 근데 아쉽게도 이 분께서 좀 최근인 2016년

 3월에 사망을 하시게 되셨네요. 많이 안타깝습니다.

 어쨋든 이 곡의 가사는 싱어송라이터 분이신

 Jackson Browne 분에게 많은 영감을 받으셨다고

 하는데요. 이 분의 음악을 들으면서 자신이

 여러 많은 걸 느끼셨는데요. 그런 점들이

 Sister Golden Hair 곡에

그대로 담겨졌다고 하시네요.

 


제 목  금발의 여성

 

장 르  soft rock

 

출 시  1975's 3. 19 

 

 

쉽게도 곡의 영상은 따로 제작이 되지 않았는데요.

년도도 물론 년도이지만, 아메리카 분들의 다른

 곡들도 따로 제작이 되지 않았네요. 최근까지도

계속해서 곡들을 내시고 계신데, 그 곡들도 따로

 영상이 없는 걸 보면 아무래도 그냥 뮤직비디오

영상을 제작하지 않으시는 건지 생각이 듭니다.

 어쨋든 그렇기 때문에 다른 점들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이 곡의 인기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드리자면, 아무래도 이 분들의 그룹 이름이

 아메리카 이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모르겠으나

미국에서 정말 높은 순위들을 차지하셨네요.

top 100에서 1위를 하시기도 하시고, 또 여러

 많은 장르들 쪽에서 1위를 하셨습니다. 1975년

연말차트에서도 미국에서 가장 많은 인기들을

얻으셨네요. 참고로 이 곡은 아메리카 분들의 1위를

차지한 두번째 싱글 곡이라고 하십니다. 얼마지나지

않아서 바로 1위를 하셨다니 정말 대단한 인기였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데뷔를 하신지 얼마 되지

 않으셨는데도, 금새 1위를 하시다니 멋지십니다.

 

 

무튼 가사에 대해서 여기서부터 바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가장 주체가 되는 내용은

아무래도 상대방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인해서

그 분이 없으면 살 수 없다고 하십니다. 그리고

뭐 두 분이 서로 떨어져 지내셨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자신이 상대방에게 관심이 없었다는 게 아니라고 말씀을

 하시면서 편지를 쓰고 싶었지만, 자신이 쓰는 법이

 서투르다고 하시고, 또 찾기에도 많이 힘들었다고

하십니다. 그만큼 자신은 정말 상대방을 사랑하기

 때문에 자신의 이런점을 이해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신가 봅니다. 근데 아무래도 상대방께서는

그렇게 자신을 막 사랑하는 건 아닌가 봅니다.

이유는 자신을 약간만이라도 사랑을 해달라고 하십니다.

그만큼 절박한 감정이 있으셨던 게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튼 상대방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든 자신은

 정말 항상 상대방만을 생각하고,

 살 수 없다고 계속해서 말씀을 하시네요.

 

 

외 가사들에서도 가운데에서 만날까 아님

하늘에서 만날까 라는 말씀을 하시는데요.

이 부분은 조금 헷갈리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게 뭐 자신들이 죽어서도 하늘에서라도 만나시자는

 건지, 아니면 여성분께서 이미 돌아가심으로 인해서

 자신도 죽으면서 그 여성분에게 만나달라는 건지

어쨋든 정말 한 분의 짝사랑인 것 같은 가사의

내용이여서 많이 안타깝네요. 근데 뭐 제단이라는

말이 있기도 하네요. 그런데 조금 희한한 가사의

 부분이 있는데요. 원래 많은 사람들이 일요일을

 가장 많이 즐거워하시잖아요. 그리고 그 다음날인

 월요일을 싫어하는데요. 이 곡의 가사에서는 일요일이

 우울해지셨다고 합니다. 뭐 이제 내일이면 월요일이

 다가오기 때문에 우울해지셨다는 것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일요일 자체도 우울해하신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 분들이 집에서는 만나지 못하고

 밖에서 학교라든가 그런 곳에서 만나는 거라고

생각을 할 수도 있겠네요. 공휴일에는 학교같은

 곳은 쉬니 못 만남으로 인해서

우울해지셨다는 걸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pop song ♪ > 1970's~79's' 카테고리의 다른 글

Queen - Don't Stop Me Now  (0) 2018.01.17
Donna Summer - Hot Stuff  (0) 2017.11.25
The Who - Who Are You  (0) 2017.10.24
Queen - We Are The Champions  (0) 2017.10.19
Bee Gees - How Deep Is Your Love  (0) 2017.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