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song ♪/1970's~79's

Queen - Don't Stop Me Now

반응형

Queen

Don't Stop Me Now

 

 

이 름  퀸

 

직 업  가수

 

장 르  rock

 

활 동  1970's ~ 현재

 

솔직히 처음에 이 곡이 멈추지 말라는

그런 제목이길래 왠지 모르게 무엇인가를

이루려고 할 때 다른 사람들이 방해를 한다고

하더라도,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일을 멈추지

말고 계속 나아가라는 그런 내용이 담겨져 있을 줄

알았는데, 이 곡의 정말 내용은 야한 관계를 의미하는

 그런 가사의 내용이였네요. 처음 가사를 읽고

조금 많이 당황했습니다. 분명히 열정에 관한

 노래일 줄 알았는데, 실제 내용은 이랬었다니,

 좀 놀랐네요. 아무튼 이 곡은 여러 광고에서 많이

사용이 되고, 한국 tv 프로그램에서도 많이

사용이 되어서 다들 아시는 곡일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특히 영국에서는 2015년에 

설문조사를 한 곳이 있었는데요. 그곳에서 제일

 좋아하는 노래를 말하라고 했었는데,

퀸 분들의 이 Don't Stop Me Now 곡이

 가장 많은 인기를 얻으셨다고 하시네요.

 

만큼 정말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는 곡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근데 이 곡이 희한한게

 처음에는 그렇게 많은 인기를 얻으신 게 아닌 것

같아요. 라이브 공연에서도 그렇게 많이 하시지도

 않으셨고, 그리고 또 그렇게 높은 순위를 차지하신

것도 아니라고 하십니다. 그러나 지금은 현재

정말 많은 인기를 차지하시는 곡이고, 또 퀸 분들의

정말 큰 대중화가 된 곡중에 하나인데요. 이유는

 모르겠으나 이 곡이 시간이 지나게 되면서

 점차 많은 분들이 듣게 되고, 또 여러 광고나

tv 프로그램에서 사용이 되면서 알아서

퍼져나갔다고 하십니다. 상당히 신기하네요.

근데 정말 만약에 저 당시에 이렇게 알려지지

않았더라면 지금 이렇게 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 않았을텐데, 많은 대중들이

 아실 수 있게 퍼져서 다행이네요.

 


제 목  지금 날 멈추지 마

 

장 르  rock

 

출 시  1979's 1. 5 

 

 

뮤직비디오 영상은 Forest National 라는

곳에서 촬영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냥 라이브

공연을 하시는 영상을 편집하여서 만들어졌네요.

 그렇기에 따로 말씀을 드릴 건 없는데요.

이 영상속에서 제일 앞 부분과 제일 뒷 부분에

 Queen 하면서 무슨 사이트 명이 나오는데요.

직접 들어가보니 퀸 분들의 공식사이트인 것 같아요.

뭐 여러 소식같은 것을 볼 수 있으니 퀸 분들에게

 관심이 많으시다면 직접 들어가셔서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아무튼 근데 원래 보통 밴드

분들께서 이런식으로 공연을 하게 되면 대부분

리드 보컬 분만 많은 부분들이 나오기에 좀

아쉬웠는데요. 이 영상속에서는 모든 멤버 분들이

 균등하게 나오는 것 같아서

 상당히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데 리드 보컬 분께서 피아노를 함께 치시면서

노래를 부르셔서 그런지 앞을 거의 못 쳐다보시네요.

 근데 관객분들이 보이지 않는 것을 보아 그냥 리허설

 하시는 것을 촬영하신 것 같기도 하네요. 어

쨋든 영상 중간중간마다 멤버 분들께서 즐겁게

웃으시는 장면도 보이고, 손동작들을 따로 보여주기도

 하시기 때문에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영상은 이 정도에서 설명을 끝마치고요.

다른 점들에 대해서 더 설명을 드리자면,

 여러 광고나 tv 에서도 사용이 되기도 하였지만,

많은 아티스트 분들께서 커버를 하시기도 하셨습니다.

 최근인 2016년에 하셨기 때문에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그만큼 아직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 아닐까 싶네요. 아무튼 이 곡의 작곡은

리드 보컬이신 Freddie Mercury 분께서

 하셨고요. 프로듀싱은 퀸 분들과

Roy Thomas Baker 라는 분께서 도움을 주셨네요.

 

 

사는 이제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듯이 약간 좀

성적인 부분이 있는데요. 이 곡의 가사부분에서

자신을 막지 말라는 이유가 자신이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기 때문에 막지 말라고 하시는 겁니다.

이 부분에서 즐거운 시간이라는 건 그 하시는 걸

 말하시는 겁니다. 그리고 또 다른 가사에서 무슨

자신은 빛의 속도로 날아가고 있다고 하시면서

널 초음속 남자로 만들어주겠다는 말이 있는데요.

 이 부분은 그만큼 자신은 절정이라는 거고,

더 빨리 하게 해주겠다는 뭐 그런 뜻으로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아무튼 서로 함께 즐기셨기 때문에

 마지막 부분에서는 또 즐거운 시간을 갖기를

 원한다면 불러달라는 말을 하시기도 하십니다.

 근데 아무래도 더 깊게 해석을 하다보면 조금

분위기가 그렇기 때문에 가볍게만 말씀을 드리게

되었는데요. 다들 아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pop song ♪ > 1970's~79's'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ep Purple - Smoke On The Water  (0) 2018.03.23
Bill Withers - Ain't No Sunshine  (0) 2018.03.08
Donna Summer - Hot Stuff  (0) 2017.11.25
America - Sister Golden Hair  (0) 2017.11.20
The Who - Who Are You  (0) 2017.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