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song ♪/1970's~79's

Deep Purple - Smoke On The Water

반응형

Deep Purple

Smoke On The Water

 

 

이 름  딥 퍼플

 

직 업  가수

 

장 르  hard rock, heavy metal

 

활 동  1968's ~ 1976's, 1984's ~ 현재 

 

선 이 분들은 활동 시간이 긴 만큼 아무래도

많은 멤버 분들이 해체를 하셨다가 새로 들어오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리고 또 이 분들께서 중간에

 해체를 하셨습니다. 이유는 확실하게 알지

못하겠으나 자신들은 이제 더 이상 합쳐지지 않을

것이고, 이 그룹으로 활동을 다시 하시지 않으실

거라고 하셨었는데요. 8년후에 다시 만나셔서

재결합을 하시게 되셨네요. 재결합을 다시 하시게 된

 계기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아무래도 저 당시에

 하드 록 장르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게 되시면서

 딥 퍼플 분들도 다시 함께 해보려고 생각을

 하셨었던 것 같습니다. 근데 최근에 또 많이

힘들어지게 되면서 다시 또 해체를 하실 것

 같은 불길한 예감들이 밀려오네요.

 

무튼 이제 곡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이 곡은 들어보시면 다들 아시는 곡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유는 여러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이

 되었기 때문인데요. 그리고 또 이 곡이 기타 연주가

 쉬운 곡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많은 분들께서

이 곡을 연주를 많이 하신다고 하시는데요.

쨋든 그만큼 많이 알려진 곡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근데 참고로 이 곡의 내용이 딥 퍼플 분들께서

실제로 경험하셨었던 일들에 영감을 받으셔서

작사 및 작곡을 하셨다고 하십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가사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 때 함께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대중적으로도

 많이 알려지셨고, 순위도 평균적으로

15위권정도의 순위를 기록하셨네요.

 

 

제 목  물 위의 연기

 

장 르  hard rock, blues rock

 

출 시  1973's 5 

 

 

곡의 영상은 아쉽게도 따로 존재하지 않는데요.

대신 최근에 딥 퍼플 분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의

 하나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바로 라이브 공연을

 하실 때 하셨었던 영상인데요. 지금도 상당히

 멋지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결론은 따로 영상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대신 다른 점들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이 곡이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이

 되었다는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대표적으로 여러

 게임들에서도 많이 사용이 되었고, 또 Queen 분들과

함께 공연을 하신 곡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또 tv에서도

 많이 나왔었는데요. 전 영화속에서 Jack Black 분께서

 이 곡을 연주하시는 장면이 확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영화의 제목은 제대로 잘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School Of Rock 영화가 아니였나 하네요.

 

 

쨋든 많은 인기를 얻으셨는데요. 이 곡이

전 몰랐는데요. 기네스북에도 등재가 되어있다고

합니다. 많은 기타리스트 분들이 모여서 이 곡을

연주한 걸로 기네스북에 등재가 되어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 후에도 계속해서 더 많은 기타리스트

분들이 함께 연주를 하시면서 더 기록이 높아진 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지금 현재는 공연을

더 많이 하시기도 힘드시고, 여러 많은 어려운

 상황들이 있지만, 이렇게 많은 기타리스트 분들께서

 연주를 하실 수 있는 곡도 만들어주시고,

많은 인기들도 얻으셨었기 때문에 정말 아직까지도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계속 드네요.

 

 

제 가사는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듯이 자신들이

경험을 하시고 난 후 그 경험을 영감으로 얻게

되시면서 이 곡을 작업하신 건데요. 자신들이 불길

 나는 걸 직접 목격을 하셨었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이 일부러 불을 질렀다고 하시는데요.

그로 인해서 자신들은 곡을 작업을 하셨어야 하는데,

불이 난걸로 인해서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셨다고

하시네요. 아무튼 그 외 가사들에서 그 화재사건이

 끝마치게 되었다는 거라든가 자신들의 일정에

대해서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아무튼 결론은

자신들의 경험을 토대로 만들어진 그런 곡이기

 때문에 가사는 직접 보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어쨋든 정말 그 때 불로 인해서 혹시 트라우마가

 생기셨을 수도 있고, 많은 어려움도 있으셨을텐데,

이렇게 노래로 만드시다니 정말 음악가

정신이 투철하시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pop song ♪ > 1970's~79's'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ss - I Was Made For Lovin' You  (0) 2021.05.23
Gloria Gaynor - I Will Survive  (0) 2019.02.08
Bill Withers - Ain't No Sunshine  (0) 2018.03.08
Queen - Don't Stop Me Now  (0) 2018.01.17
Donna Summer - Hot Stuff  (0) 2017.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