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song ♪/1970's~79's

Gloria Gaynor - I Will Survive

반응형

Gloria Gaynor

I Will Survive

 


이 름  글로리아 게이너


직 업  가수, 작곡가, 배우


장 르  disco, R&B


활 동  1965's ~ 현재

 

에 대해서 바로 설명을 드리자면, 이 곡은 많은

 분들이 아시는 곡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유는 한국에서도 진주라는 분께서 난 괜찮아라는

 곡을 출시를 하시기도 하셨고, 한국 뿐만이

아니라 그 외 다른 여러 많은 나라들에서 각자

 커버를 하시면서 정말 큰 인기를 끌게 되었는데요.

 그만큼 많은 분들이 이 곡을 어딘가에서

한 번쯤은 들어보시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어쨋든 이 곡이 출시가 된 이후 무려 1400만

 장이나 팔리기도 하였는데요. 그래서 이 곡이

 아직까지도 계속해서 디스코 장르의 큰 인기를

얻은 음악으로 남아있다고 하네요. 아무튼 이

 곡은 참고로 얄범버전이라든가 그냥 싱글

버전이라든가 상당히 긴 시간인 8분짜리 버전의

 곡도 있는데요. 그만큼 큰 인기를 끌으셨기

 때문에 여러가지 버전으로 해서

 제작이 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쨋든 그 외 이 곡에 더 멋진 업적들을 말씀을

드리자면, 이 곡은 1980년 디스코 음악 부문에서

 그래미상을 유일하게 수상을 하기도하셨고,

 또 이 곡이 상당히 출시된지가 오래되었지만,

2000년도에 어느 한 곳에서 100개의 댄스

 곡에서 이 곡이 당당히 1위를 하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외 모든 시간에서 가장 위대한 곡에

 뽑히기도 하시고, 또 빌보드 차트에서 모든

시간의 차트 순위에서도 뽑히시면서 그만큼

이 곡의 위력을 잘 보여주는 그런 업적들

 아닌가 싶네요. 어쨋든 이렇게 멋진 업적들도

있고,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듯이 많은 분들이

이 곡을 커버를 하셨는데요. 그 외 이 곡을

리믹스를 하시기도 하시면서 영국 차트에서

 5위를 차지하시기도 하셨었네요. 그만큼 정말

 이 곡은 위대한 곡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제 목  난 살아남아


장 르  disco


출 시  1978’s 10. 23

 

 

제 뮤직비디오 영상은 간단한 영상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그냥 가수분이신글로리아 게이너

분께서 노래를 하시는 장면이 주로 나오는데요.

 그 외 또 다른 장면들에서는 인라인스케이트를

 신으시고 멋지게 춤을 추시는 장면들이

나오기도 하네요. 아무튼 근데 대부분 가수분께서

노래를 하시는 장면만 주로 나오지 그 와 다른

점들은 나오지 않는 것 같아 상당히 아쉽네요.

어쨋든 그리고 배경이 상당히 어두운 곳에서

촬영을 하셨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정말

조금밖에 없는 조명인데도, 불구하고 상당히

 많이 밝게 느껴지네요. 근데 참고로 이 영상속에서

 중간중간 이 곡의 제목과 아티스트분과 레코드

회사이름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중간중간

 홍보효과가 상당히 있는 것 같습니다.

 

 

무튼 아무래도 이 곡의 제목에서도 볼 수 있고,

가사의 내용에서도 살아남는다고 하시면서 상당히

강한 여성인 걸 보여주는 것 같은 내용들인데요.

영상속에서도 그래서 그런지 뭔가 계속 웃으시기도

하시고, 무용을 하시는 여성분도 상당히

자신감있고 멋지게 춤을 추시네요. 어쨋든

그래서 그런지 상당히 곡의 내용과 영상이

잘 맞지 않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근데 물론

스토리가 있으면서 여성분과 남성분이 헤어지고,

남성분이 다시 여성분에게 돌아오는 그런

스토리를 실제로 연출을 하여 영상이 제작이

 되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자신감 넘쳐보이시는 영상도

상당히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어쨋든 2가지

 영상말고는 따로 나오는 장면들이 없네요.

 

 

제 가사는 처음에는 자신이 상대방분과

헤어지게 되면 정말 힘들고, 못살 것 같다고

생각을 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제 막상

 헤어지고나니 자신은 강해지고,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잘 알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만큼

 극복을 잘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아무튼 근데

 이렇게 자신은 잘 살게 되었는데요. 오히려

 그 상대방분이 자신에게 와서 슬픈표정을

하시면서 질척되신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자신이 헤어진 후  비밀번호를 바꿨어야 했는데,

바꾸지 않아서 오히려 그것때문에 후회되신다고

 하시네요. 어쨋든 자신은 강하게 새롭게

 태어나셔서 죽지않고, 살아났다는 상당히 멋진

 여성분의 모습을 보여주는 그런 가사 내용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쨋든 초반에는 자신이

들것 같다는 생각을 했지만, 결말은 그

남성분이 오히려 더 힘들어하시는

상당히 웃긴 그런 내용이네요.

 

반응형

'pop song ♪ > 1970's~79's'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ss - I Was Made For Lovin' You  (0) 2021.05.23
Deep Purple - Smoke On The Water  (0) 2018.03.23
Bill Withers - Ain't No Sunshine  (0) 2018.03.08
Queen - Don't Stop Me Now  (0) 2018.01.17
Donna Summer - Hot Stuff  (0) 2017.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