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song ♪/1980's~89's

Opus - Live Is Life

반응형

Opus

Live Is Life

 

 

이 름  오푸스

 

직 업  가수

 

장 르  pop rock

 

활 동  1973's ~ 현재

 

1973년부터 활동을 시작하셨으며, 지금 무려

아직까지도 계속해서 활동을 하시고 계신 밴드

 분들이신데요. 물론 몇몇 멤버 밴드분들께서는

 조금씩 달라지기도 하셨네요. 그래도 이렇게

아직까지도 열심히 활동을 하신다는 게 정말 멋진

 밴드 분들이신 것 같습니다. 근데 뭐 아쉽게도

 나이가 나이이신지라 스튜디오 앨범은 아쉽게도

 2004년 이후로 따로 출시가 되지 않고 있네요.

 대신 최근인 2013년에 라이브 앨범이 또 새롭게

 출시가 되기도 하였는데요. 그만큼 라이브 공연은

그래도 아직까지 간혹가다 하시는 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어쨋든 앨범이 지금 현재 출시가

 따로 되고 있지는 않지만, 이렇게 아직까지도

 해체를 하지 않으시고, 밴드로 계신 것만

 해도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쨋든 참고로 오푸스 분들에게 가장 유명한

곡이 제가 현재 설명을 드리는 이 Live Is Life

곡인데요. 최근 조금 나이가 어리신 분들도 많이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이유는 이 곡을 알지는

못하실 수도 있으나 많은 가수 분들께서 샘플링을

하시게 되면서 이 곡을 사용하신 아티스트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어느정도 이 음을 듣다보시면

 이 곡이 그 곡이구나 라는 생각을 많이들 하시지

 않을까 싶네요. 어쨋든 이제 더 자세하게 곡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 앞서 말씀드렸듯이 정말 많은

 아티스트 분들께서 사용을 하시기도 하셨지만,

이 곡이 그만큼 유명했기에 월드컵에서도 사용이

되었고, 또 여러가지로 많이 있었는데요. 따로

월드컵 버전을 제작하시기도 하고, 또 2008년에

이 곡이 재출시가 되었었는데요. 그 때는 솔로 버전으로

해서 새롭게 되기도 하였네요. 그만큼 원래 곡 자체는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지금도 많이들 알고

계시는 곡들중에 하나의 곡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 목  살맛나는 인생

 

장 르  reggae

 

출 시  1985's

 

 

제 뮤직비디오 영상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

차례인데요. 솔직히 저는 이 영상에 대해서 그렇게

 큰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이 곡의 출시일이 상당히

 오래되었기도 하고, 그로 인해서 많이 저 퀄리티가

아닐까 생각을 했었는데요. 정말 영상을 보니 되게

예상밖이여서 놀랐네요. 스토리 구성도 있고,

 또 화질도 괜찮기에 많이 놀랐던 것 같습니다.

어쨋든 이제 영상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우선 처음 장면에 나오시는 분들께서 엄청 노래를

 못 부르십니다. 그로 인해서 많은 관중분들께서

야유를 보내시고, 쓰레기를 던지시는데요. 또 다른

공연을 하시는 밴드분들께서도 야유를 하시면서,

쓰레기를 던지시네요. 그로 인해서 밴드 분들께서

 대기실로 다시 돌아가게 되시고,

또 밴드 분들이 나오시게 됩니다.

 

 

데 이 장면에서 제가 조금 애매한 게 있는데요.

두 번째로 나오신 밴드 분들은 오푸스 분들이

 확실히 맞다고 생각이 드는데, 처음 나오셨던 밴드

분들도 오푸스 분들이 맞는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로 인해서 조금 헷갈리는데요. 이 부분은 그래서

 제가 확실하게 답을 드리지 못하겠네요. 아무튼

그 이후 장면들에서는 이제 이 밴드 분들께서 정말

 연주를 잘하시게 되면서 많은 분들께서 호응을

해주시고, 음악을 즐기시게 되는데요. 대결을 하시는

다른 밴드 분들께서도 이 분들의 음악을 듣고 정말

 감명을 받으셨는지, 자신도 모르게 몸을 흔들고

 박수를 치기 시작하네요. 그리고 관중분들께서도

 이 음악을 들으시면서 정말 바로 팬이 되버리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영상은 결국 다 같이 즐기는

 걸로 끝이 나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던 첫번째

나오셨던 밴드분들도 오푸스 분들이 맞는지 헷갈려

 확실하게 말씀드리지 못하는 점 죄송합니다.

 

 

제 가사는 정말 뮤직비디오 영상속에서 정말

신나게 즐기는 것처럼 가사 내용도 정말 즐거운

내용들입니다. 대표적인 내용들로 이제 인생은

 정말 즐겁다고 말씀을 하시기도 하시고, 또 그 외

 가사들에서 인생은 최선을 다하면서 사는 거라든가,

남은 인생에 대해서 생각하지 말라면서 정말 응원을

해주시는 그런 내용들이 많이 있네요. 아무튼

그만큼 힘을 실어주는 내용들이 써져 있는데요.

진짜 이 음악에 나온 것처럼 인생을 즐겁게 살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쨋든 다른 가사들에서도

 계속해서 넌 인생을 살면서 최선을 다하면서

 살았다고 말씀을 해주시고, 또 너로 인해서 모두가

 힘을 얻었다는 등 상당히 감동적인 내용들인 것 같네요.

 

반응형

'pop song ♪ > 1980's~89's' 카테고리의 다른 글

Mr. Mister - Broken Wings  (0) 2019.02.18
Rick Springfield - Don’t Talk To Strangers  (0) 2019.01.14
Rick Astley - Together Forever  (0) 2018.07.04
Baltimora - Tarzan Boy  (0) 2018.06.28
Boy Meets Girl - Waiting For A Star To Fall  (0) 2018.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