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tin Garrix
Tiesto
The Only Way Is Up
이 름 마틴 개리스
직 업 DJ, 레코드 프로듀서
장 르 progressive house
활 동 2012's ~ 현재
이 름 티에스토
직 업 DJ, 레코드 프로듀서
장 르 electro house, trance
활 동 1994's ~ 현재
이 분들에 대해서는 거의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티에스토 분은 예전에 포스팅을
해드리기도 하셨었고, 그리고 마틴 개리스 분은
Animals 라는 곡을 통해서 많이 유명해졌다고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이제 이 곡이 제작이 된 이유는
물론 이 분들께서 함께 작업을 하시고자 하는 마음도
어느정도 있으셨겠지만, 광고를 위해서 제작이 된
곡입니다. 바로 음료 브랜드인 7UP 라는 미국의
회사인데요. 그 곳을 위해서 제작이 된 곡이라고 하시네요.
아무튼 근데 이 곡이 The Only Way Is Up 인데요.
원래는 이 곡의 제목이 Voices 라고 하려고 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7Up의
캠페인으로 인해서 The Only Way Is Up으로
바뀌게 되었네요. 근데 제목이 왜 이렇게 된지 좀
이해가 가는 게 회사의 이름이 7Up 이잖아요.
그리고 제목에서 Up을 빼고 뜻을 풀이하면
이 길 밖에 없다는 뜻이 됩니다.
다시 말해서 7Up 밖에 없다는 그런 뜻이라고
생각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올라갈 수 있는 길은
이 길 밖에 없다가 되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광고사에서
제안한 그런 제목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어쨋든 이 곡의 작곡과 프로듀싱은 모두 티에스토
분과 마틴 개리스 분께서 하셨습니다. 대신 작곡에서
또 다른 한 분께서 도움을 주시기도 하셨네요.
근데 참고로 이 곡이 싱글 곡으로 출시가 되긴 했는데요.
티에스토 분께서는 자신의 앨범인
Club Life : Volume Four New York 에 포함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근데 이 곡이 광고를 하기 위해서
나온 곡이여서 그런지는 잘 모르겠으나, 차트 순위가
그렇게 다 높으시지는 않습니다. 대략 80위 순위정도에
랭크되어있으시네요. 참고로 이 분들께서 모두
다 네덜란드 분들이시기 때문에 다른 나라들보다
네덜란드에서 가장 먼저 출시가 된 후에
다음으로 세계적으로 출시가 되었네요.
제 목 올라가는 길은 오직 이 길
장 르 progressive house
출 시 2015's 5. 4
제 목 올라가는 길은 오직 이 길
장 르 progressive house
출 시 2015's 5. 4
영상은 그냥 즐겁게 즐기시면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영상을 그냥 보시는 걸 추천을 드리는데요.
아무튼 그래도 설명을 드리자면, 공연을 하시는
장면과 여가생활을 하시는 그런 장면이 주체적으로
나오는데요. 우선 티에스토 분과 마틴 개리스 분께서
함께 출연을 하시는데요. 처음엔 두 분이서 함께
보트를 타시고 물을 거닐어 다니시는 장면이 나오시는데요.
항상 디제잉을 하실 때 모습만 보다가 이렇게 즐기시는
장면을 보니 상당히 느낌이 좋네요. 아무튼 이제
이렇게 즐기시다가 처음 투어 공연을 가신 게 일본을
가셨는데요. 솔직히 일본이라는 걸 처음에는
알지 못했었지만, 티에스토 분에 옷이 일본어로
써져있기도 하고, 또 중간중간마다 일본 국기가
계속 나오더군요. 그래서 알게 되었네요.
어쨋든 이제 그 공연이 끝나고, 다시 또
여가생활을 하시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렇게 되면서 다음날이 되어도 또 만나셔서
함께 공연을 하시기 위해서 미리 준비를 하시는
장면들이 나오네요. 그리고 두 번째 투어 공연을 하셨네요.
근데 정말 이 영상을 보면 진짜 실제로 즐기시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보는 저도 그냥 자동으로
기뻐지네요. 그런데 진짜 아무리 이 두분이서 서로
함께 친한 사이가 아니였어도, 이 영상을 촬영을 하면서
정말 친해졌을 거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기뻐하시는 것
같아요. 아무튼 영상에 대해서는 더 따로 설명을 드릴
게 없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영상을 직접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노래가 정말 신나기도 하고,
특히나 영상 속에서 티에스토 분과 마틴 개리스 분께서
함께 즐기시는 게 너무 좋네요. 그리고 약간
형 동생 같은 느낌이 많이 강한 것 같습니다.
가사는 따로 없습니다. 물론 어떻게 보면 계속해서
나오는 무슨 말들이 있어서 가사가 있다고 생각을
하실수도 있는데요. 그냥 추임새같은 것이기 때문에
분류를 beat song으로 분류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그렇기 때문에 영상도 별 내용이 없듯이
가사는 아예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따로
설명을 드릴 건 없는데요. 대신 다른 점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대부분의 DJ 분들께서 곡을 만드시면
여러 많은 리믹스들이 함께 트랙 목록에 포함이 되는데요.
이 곡은 그냥 라디오 버전만 있고, 다른 버전은 없네요.
광고를 주체로 해서 만든 곡이여서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으나, 따로 목록이 포함이 되어 있지 않아서
아쉽네요. 아무튼 순위에 대해서 위에서도 말씀드렸었는데요.
네덜란드에서 첫 주에 출시가 되었을 때는 top 100에
들지 못하는 101 위였다고 하십니다.
하지만 그 후 다음주에는 100위안에 들게 되시고,
점차 순위가 높아지셨네요. 확실히 곡이 인지도가
많을 수록 순위도 올라간다는 걸 알게 된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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