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song ♪/1990's~99's

Kavana - Will You Wait For Me

반응형

Kavana

Will You Wait For Me

 

 

이 름  카바나

 

직 업  가수, 배우

 

장 르  pop, teen pop

 

활 동  1996's ~ 현재 

 

선 이 분은 아무래도 가수로써 아시는 분들이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이유는 이분께서

 1990년대 후반에 가장 크게 많이 활동을 하시고,

 또 그 때 가장 큰 인기를 얻으셨습니다. 쉽게

 말해서 지금 현재 활동을 잘 많이 하시는 분은

 아니신데요. 지금 아직도 활동을 계속 많이

하셨으면 아시는 분들이 많았을 것 같은데,

 그렇지 않아 조금 아쉽네요. 근데 참고로

이 분께서 2015년에 갑자기 싱글로 한 곡을

출시를 하셨는데요. 그 곡은 안타깝게도 따로

순위에 들지 못하셨네요. 그래서 이 곡을

아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어쨋든 1999년까지 계속해서 활발히 가수로써

활동을 하시다가 그 다음부터는 배우로써

활동을 하셨는데요. 가수로써나 배우로써나

2015년이 다 마지막 작품이고

 그 이후에는 따로 작품이 있지 않네요.

 

쉽게도 이제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기에는

 어렵다고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이제 곡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이 곡은 카바나 분께서

 두 번째 앨범에 속하는 곡들중에서 이 곡을

가장 좋아하시는 곡이라고 말씀을 하셨는데요.

이유는 잘 모르겠으나 아무래도 이 곡의 내용이

 연관이 된 게 자신의 친구가 암으로 사망을

 했는데, 그 내용과 연관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친구가 암으로 인해서 사망을 했지만,

자신은 아직 그리워하는 마음이 있고, 또 이 곡이

 그 친구를 계속해서 생각해내게 하면서 더욱

더 이 곡이 자신이 그 앨범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이 된 게 아닌가 싶네요. 어쨋든 이 곡을 다른

 분께서 커버를 하시면서 출시를 하시기도 하시고,

 차트 순위도 영국이나 뉴질랜드에서 20위권대의

 순위를 차지하시면서 꽤 높은 순위를 차지하셨네요.

 


제 목  기다려줄래

 

장 르  pop

 

출 시  1999's 2. 19

 

 

직비디오 영상은 아무래도 곡의 분위기에 맞게

조금 암울하고, 어두운 그런 배경에서 촬영이

 되었네요. 그리고 영상도 흑백화면으로 해서

촬영이 되었는데요. 그래서 더욱 더 이 곡의

 내용과 연관이 많이 되면서 감정이입이 많이

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아무튼 카바나

분께서 자리에 앉으셔서 피아노를 연주하시는

 장면이 있기도 하지만, 또 다른 장면에서는

어느 한 계단에 앉으셔서 기도를 하시는 듯한

장면이 보여지기도 하고, 또 집앞에 계시면서

기다리시는 장면이 보여지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곡의 제목과 가사와 관련이 있는

기달려줄수 있니 라는 문장과 상당히 연관을

 잘 지어서 만드신 영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무튼 영상에서 나오는 장면들은 위에서 설명을

드렸었던 장면들이 끝이고, 그 외 다른 영상

 내용이 아쉽게도 나오지는 않는데요. 그래도

 상당히 카바나 분의 목소리가 정말 영상과 잘

 어울리는 그런 분위기여서 영상을 보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쨋든 나오는 영상들은

 위에서 말씀을 드렸듯이 크게 앉아서 피아노를

치시는 장면과 또 계단에서 앉아계시면서

기도하시는 듯한 장면과 그리고 마지막으로

집앞에서계시면서 기다리시는 듯한 장면들만이

 나오는데요. 이 장면들이 모두 하나의 화면에

 나옵니다. 쉽게 말해서 뭔가 사이사이가 벽으로

 이루어져서 아예 안보이는 게 아닌 그 벽이

 조금 위에가 허물어져서 하나의 장소인 것처럼

 표현이 되는데요. 그래서 카바나 분도 3분이나

 나오시는 어쨋든 상당히 슬픈 것 같습니다.

 

 

제 가사는 아무래도 이 곡이 가장 위에서

말씀을 드렸듯이 암으로 사망을 하게 되신 친구분을

 위한 그런 곡이라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그래서 가사들에서 이제 자신은 아직까지도 이런

 사실을 믿지 못하겠다는 식으로 적혀져 있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자신은 아직도

친구분을 보내기 힘들다고 하시기도 하시고,

또 자신들이 함께한 시간이 아직도 어제일같다고

하시고, 그만큼 정말 많이 힘들어하시는데요.

 결국에는 천국에서 자신을 기다려달라는

상당히 가슴아픈 말씀을 하시기도 하시네요.

아무튼 그 외 다른가사들에서 이제 다시 우리들이

 함께 만날수 있냐고 물어보시기도 하시고,

자신들이 함께 있었을 때를 기억하냐고 하시면서

 물어보시기도 하시고, 그만큼 정말 잊기

 힘드신 그런 가사 내용들이 있네요.

 

반응형

'pop song ♪ > 1990's~99's' 카테고리의 다른 글

TLC - No Scrubs  (0) 2019.03.10
B*Witched - C'est La Vie  (0) 2019.02.23
Sugar Ray - Fly  (0) 2019.02.03
Robbie Williams - Angels  (0) 2019.01.19
Extreme - More Than Words  (0) 2019.01.01